국제 슈발리에 예수성심 친교회 가족헌장

"예수성심친교회(평신도 선교사 LMSC)"는 예수성심전교수도회와 예수성심의 우리 어머니 딸회 창집자이신 쥴 슈발리에신부님에게 뿌리를 두고 그의 카리스마 안에서 구체적으로 표현된 영성에 염감을 받고 사제들과 부제들에게도 열려 있는 평신도 단체이다.  

목적

“예수성심친교회”회원들은 다음과 같은 목적 아래 슈발리에 가족의 사명을 나눈다.

 

1. “예수성심이여, 온 세상에서 사랑을 받으소서.” 라는 좌우명에 따라 상처 입은 그리스도의 마음에서 분명하게 드러난 하느님의 사랑을 모든 사람들에게 선포함으로서 세상에 생명을 가져다주기 위해서이다.

2. 우리를 당신 아드님의 성심(聖心)에로 인도하시는 예수성심의 우리 어머니를 발견하고 알도록 위해서이다.

 

정신

우리의 정신은 슈발리에 신부님의 가족 수도자들에게 분명하게 드러난 그 은총과 연결되어 있다. 그것은 친교회 회원들이 예수성심의 눈에 보이는 징표를 통해 그분의 연민의 정을 나누고 사랑하올 그리스도의 위격을 관상함으로서, 그들 삶의 모든 환경 안에서 예수님의 마음이 되고 그 분 사랑을 본받음으로서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초대한다.

 

자격

이 성소를 생활하기 위해 각각의 형제자매는 개인기도 생활과 공동체기도 생활의 도움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다.

 

쥴 슈발리에 신부님 수도가족과 연대

“예수성심친교회”회원들은 쥴 슈발리에 신부님의 카리스마를 나눔으로서, 같은 정신과 같은 사명으로 일치된 세계의 다른 평신도 단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남녀 수도자들인 예수성심전교수도회(MSC), 예수성심의 우리 어머니 딸회(FDNSC), 예수성심전교수녀회(MSC Sisters)에 속한 각 단체는 이 헌장을 존중하면서 슈발리에 수도가족과 연대하여 (선교)사명의 역할에 대한 조직을 만들 것이다.

이 헌장은 공동 작업으로 만든 자료이다. 대륙별 차원의 각 친교회 단체들은 앞으로 각 나라의 각기 다른 문화에 따라 보충해 가고 변화시켜 나갈 것이다.

예수성심전교수도회

예수성심이여 온세상에서 사랑을 받으소서!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273-5(부암동) (우)03021

Tel) 02-379-8071, 8081, 8091

Fax) 02-379-5391